통합 검색

소개

홈아이콘 Home > 센터소개 > 소개
 
 

원자력병원 자궁∙난소암 센터




원자력병원 자궁암센터는 국내에서 최초로 자궁경부암 방사선 치료를 시작한 50년의 풍부한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자궁암 환자 개개인에게 최선의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궁암 치료의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임상연구를 선도하여 세계적 자궁암 연구의 리더로서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근치적 자궁경부암 수술뿐만 아니라 개복을 하지 않고 복강경을 통하여 자궁암을 수술하는 최소 침습 수술, 임신이 필요한 경우 자궁을 보존할 수 있는 근치적 자궁경부절제술을 포함한 수술 기법 등을 선도적으로 주도하고 있습니다.
 

재발된 자궁경부암의 경우에도 사이버나이프, 래피드 아크를 통하여 다발성 전이 병소를 모두 제거하는 적극적인 치료방법을 통하여 절망에 빠진 재발암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원자력병원 자궁암센터는 세계 부인종양 연구회 및 미국 부인종양 연구회와 공동으로 GOG 213, 218, 233, 249, 258, 263 등과 다수의 GCIG protocol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미국 부인종양연구회(GOG)에서 아시아 최초로  책임연구자로 선정되어 자궁경부암 수술 후 중등도 위험인자를 갖는 환자군에서 방사선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하는 GOG 263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 부인종양 연구회 (GCIG)에서 다국적 임상연구 TACO의 책임 연구자로서 자궁경부암의 항암치료방법을 개선하여 자궁 경부암 완치율을 10%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대한 임상연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원자력병원 자궁암센터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치료법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환자의 고통을 함께 나누는 건강한 삶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원자력병원 자궁암센터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의뢰 환자 원스톱 시스템 

일차의원으로부터 의뢰된 신환 환자를 위한 진료, 검사의 원스톱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술이 필요하거나 암이 의심되는 환자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여 최적의 치료를 시행합니다. 지역 의원에서 진료의뢰된 환자는 진료당일 CT를 예약 및 시행하여 환자에게 정확한 진단을 당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스톱 시스템은 환자의 편의를 증진시킬 뿐 아니라, 지역 병원, 의원과 상생을 위한 협력체계 확립에도 부응하고 있습니다.



둘째, 수준 높은 복강경 수술 기술

암 수술을 잘 하는 의사는 양성 질환 수술도 잘 할 수밖에 없습니다. 원자력병원 자궁∙ 난소암 센터는 일찍이 부인암 수술에 복강경 수술을 도압하여 매우 높은 수준의 수술 술기를 행할 수 있습니다.
복경경 수술은 개복 수술에 비해 수술 상처가 작고 빠르게 회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많은 암수술을 통해 발전된 술기는 양성 질환 수술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유착이 심하거나 크기가 큰 혹도 개복하지 않고 복강경만으로 수술을 완료합니다. 또한 양성 질환으로 생각되었지만 수술 중 악성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악성 종양 복강경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는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복강경 수술을 마칠 수 있습니다.



셋째, 단일공 복강경 수술 비율 증가

일반적 복강경 수술은 복부에 0.5-1cm 정도의 작은 구멍을 3~4개 정도 뚫고 그 구멍을 통해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단일공 복강경 수술은 비침습 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복강경술 중에서도 가장 앞선 수술법으로, 환자의 배꼽에 2cm 정도 절개를 한 뒤 특수 제작된 복강경 출입구 (port)를 삽입하고, 이 출입구 하나를 통해 수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환자의 만족도가 크고 흉터가 배꼽 안쪽에만 있어 겉으로 보기에 상처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환자의 선호도로 인하여 점차 단일공 복강경 수술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일부 수술의 경우 단일공 복강경 수술 비율이 50%를 넘고 있습니다.



넷째, 단일공 복강경 장치, 의료용 Bag과 천공기를 이용한 안전한 고형 종양 파쇄

대부분의 난소 종양은 내용물이 액체인 낭종이므로 복강경용 절개를 통해 쉽게 몸 밖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궁 근종과 같은 고형 종양을 밖으로 꺼내기 위해서는 복강 안에서 파쇄가 필요합니다. 복강 내에서 파쇄 시 악성 종양 세포가 복강 내에 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일공 수술과 의료용 Bag, 그리고 의료용 천공기를 이용하면 작은 절개로 고형 종양을 복강 내 파종 위험없이 안전하게 체외로 꺼낼 수 있습니다.



다섯째, 산부인과 질환과 유방암 관리를 동시에

우리나라에서는 유방암을 외과에서 진료하지만 유럽의 경우 부인암으로 통합하여 자궁 및 난소와 같이 유방암을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원자력병원의 유방암 진단 및 치료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원자력병원 자궁∙난소암 센터는 진료 시 유방암에 대해서도 고려를 하고 있으며 유방암 환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부인과적 질환 및 자궁∙난소암 발생에 대해서도 다양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인암에 대한 통합적인 시각으로 진료를 하여 환자가 어떤 암 치료를 하더라도 2차암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암 의심 환자 진단 및 치료 과정





 

  • 환자권리장전
  • 고객서비스헌장
  • 제증명발급안내
  • 관련기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주소 : (우) 01812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15-4 webmaster 전화 02-970-2114 팩스 02-978-2005
원자력병원 KOREA CANCER CENTER HOSP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