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원자력병원, 온라인서 암예방사업 적극 나서

2003-02-17 조회수 833

<암유전 상담사이트 개설…대장암·폐암등 온라인클리닉도 운영>



원자력병원이 특정암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인터넷 웹페이지를 잇달아 오픈 하는 등 온라인 암예방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17일 원자력병원에 따르면 삼성SDS와 공동 개발한 '암유전상담클리닉(www.geneclinic.re.kr)'은 사이버 암유전 상담 사이트로, 암 위험도 평가 및 버추얼클리닉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사이트는 온라인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며, 의료진의 권고사항 등 유전상담 및 진료 결과를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국내 처음으로 개발된 암발생 위험도 평가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설문을 통해 누구나 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12개 종류의 암에 대한 발생 위험도가 어느 정도인지 체크해볼 수 있다.



암 발생 위험도 평가를 위한 설문은 연령, 식습관, 흡연경력, 환경, 가족력, 병력, 운동습관, 출산경력 등의 임상정보를 묻는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에 대한 분석결과는 즉시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자신의 발암 위험요인이 무엇이고, 위험도를 낮추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원자력병원은 이외에도 대장암클리닉(www.koreacancer.com)과 폐암닷컴(www.bq--3dj5brku.mltbd.com) 등의 온라인 상담사이트도 운영중이다.



지난해 5월 개설한 대장암클리닉은 원자력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의료진이 운영에 직접 참가해 일반인과 대장암 환자 및 보호자가 궁금해하는 관련 정보와 최신치료법을 소개한다.



원자력병원에 근무하는 폐암관련 전문의들에 의해 운영되는 폐암닷컴 역시 폐암의 진단에서 치료까지 정확한 의학정보를 제공하며, 상담실을 통해 이용자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