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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회원약관

한국원자력의학원(이하 "병원 및 사업단"이라 합니다)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 및 사업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병원 및 사업단은 회원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16 년 08 월 26 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한국원자력의학원(이하 "병원 및 사업단"이라 합니다)본 약관은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 및 사업단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 및 사업단에서 선정한 사람
③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병원 및 사업단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및 사업단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 및 사업단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 및 사업단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병원 및 사업단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질병상담 서비스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 및 사업단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 및 사업단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 및 사업단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 및 사업단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 및 사업단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 및 사업단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병원 및 사업단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 및 사업단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이상,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 및 사업단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수정 화면을 활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 및 사업단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해지사유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 및 사업단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 및 사업단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 및 사업단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 및 사업단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 및 사업단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 및 사업단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 및 사업단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 및 사업단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성별 입력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병원의 승낙 통지는 이용자와 전화 통보를 하였을 시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병원 및 사업단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이메일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② 병원 및 사업단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③ 병원 및 사업단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병원 및 사업단은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12조(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병원 및 사업단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연락처를 수집하고 있으며,『개인정보관리보호지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병원은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3조(개인정보 보호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보안 인증 회사인 베리사인(Verisign)의 SSL(Secure Socket Layer) 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과, 회원가입시 실명확인 시스템 등을 갖추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의 관리 관련부서)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① 소속 : 한국원자력의학원 홍보팀
② 전화번호 : 02-970-2060
③ 전자우편주소 : kmy@kirams.re.kr
귀하께서는 병원 및 사업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 및 사업단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줍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② 진료/검진 예약 및 진료서비스 제공
③ 민원 사무처리를 위한 본인확인
④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결과에 대한 통보
⑤ 건강상담 서비스 이용에 따른 관리

제16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시까지(1년 정보통신망법) 보유하며 1년간 비접속시 30일전 해지 통보 또한 삭제 요청시(회원 탈퇴시) 요청자의 개인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파기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병원 및 사업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병원 및 사업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7조 1항에 의하여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병원 및 사업단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20조 (건강상담서비스)
①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 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21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24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이용자의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생년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④ 이용자의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2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8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부칙 (약관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약관은 2011년 4월 2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내용을 시행하기 전 최소 7일 전부터 병원 및 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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