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상세 보기
제목 2023년 호스피스의 날 기념 전시회 '어떤 내일' 개최
등록일 2023-10-26 조회수 639





 원자력병원(원장 김철현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10월 6()부터 10()까지 5일간 서울교통공사 메트로미술관 1관에서 호스피스의 날을 기념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왔으며올해에는 '어떤 내일'을 주제로 권역 내 11개 호스피스전문기관과 함께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늘 무엇을 느꼈나요?(호스피스 물품 이용 감각자극 체험 전시), 내일 무엇을 하고 싶은가요?(호스피스 요법치료 작품 전시), 내일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호스피스 사진 전시), 우리 모두는 어떤 내일을 살아갑니다.)메시지 월 참여형 전시), 누군가의 어떤 내일어떤 내일을 함께하는 사람들(일러스트 전시), 호스피스 영상 전시 등 6개의 공간이 운영된다.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전시회를 통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실제 호스피스에서 사용하는 물품을 활용한 감각자극 체험호스피스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담은 메시지 작성 등으로 전시에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며 "호스피스 환자와 가족이 요법 프로그램에서 만든 작품과 사진을 감상하며 호스피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 "올해 더 많은 분들에게 호스피스를 알리기 위해 외부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를 통해 소중하고 의미있는 하루를 함께하는 호스피스로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란다"로 말했다.

언론보도 상세 보기
이전글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돌봄제공자 양성과정 개최
다음글 2024년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 성료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