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상세 보기
제목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과정II 개최
등록일 2024-03-14 조회수 135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철현)은 「2024년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과정 Ⅱ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호스피스·완화의료 돌봄 실무를 담당하는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33명을 대상으로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에 걸쳐 비대면과 대면 방식을 병행한 혼합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 호스피스 전문인력은 연명의료결정법 시행규칙[별표2] 호스피스전문기관 지정기준에 따라 표준교육Ⅰ(이론교육)과 표준교육Ⅱ(실무교육) 총 6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 교육과정은 ▲통증관리의 실제, ▲환자와 가족의 의사소통, ▲윤리적 갈등 상황, ▲임종돌봄 및 사별돌봄의 실제를 비롯한 직종별 토의 등 호스피스 실무에 필요한 전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 "전문 교육을 통해 호스피스 의료진들이 보다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환자와 가족들에게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며, "호스피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한편, 지난 2015년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원자력병원은 다양한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원자력병원은 다양한 호스피스·완화의료 돌봄제공자 양성과정 및 호스피스 전문인력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호스피스 질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으 '2023년 호스피스전문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언론보도 상세 보기
이전글 원자력병원, 2023년 호스피스전문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다음글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