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상세 보기
제목 원자력병원, 환자 돌봄의 질 향상을 위한 로고테라피 교육 실시
등록일 2025-09-10 조회수 40

external_image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은 9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2025년 호스피스 돌봄제공자 양성과정-호스피스에서의 로고테라피II]를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호스피스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통해 환자와 가족에게 더욱 효과적인 돌봄을 제공하고, 다양한 고통 속에서도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로고테라피는 실존 분석에 기반한 정신치료 요법으로, 종교적 신념과 관계없이 억압되거나 좌절된 영적 자원을 끌어올려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고통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소크라테스 대화법'을 주제로 심화된 기법을 다룰 예정이다.

□ 강의는 한국로고테라피연구소 김미라 소장이 강사로 참여하며, 로고테라피의 기본 개념부터 '소크라테스식 대화', '로고힌트 끄집어내기', '사례 분석 및 실습' 등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다룬다.

□ 김동호 원자력병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진 및 돌봄 인력들이 호스피스 전문인력으로서 역량을 강화하여, 실제 현장에서 환자와 가족에게 한 층 더 효과적인 돌봄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암 임상 노하우를 자랑하는 원자력병원은 권역별호스피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호스피스 돌봄의 질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언론보도 상세 보기
이전글 원자력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신규교육으로 말기 환자 돌봄 역량 강화에 기여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