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상세 보기
제목 원자력병원, 서울 시민 대상 호스피스 캠페인 성료
등록일 2025-09-29 조회수 161



□ 원자력병원(원장 김동호)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매년 10월 둘째 주 토요일인 '호스피스의 날'을 기념하여 인근 관공서, 서울 시내 등지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권역 내 호스피스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매년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를 펼치고 있다.

□ 특히 이번 행사는 구청,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서 지역 홍보 행사와 더불어 9월 23일에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권역 내 12개 호스피스전문기관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 서울마당을 찾은 시민들은 호스피스 안내판 전시, 호스피스·완화의료 OX퀴즈, 터치패드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고 평소 호스피스에 대해 궁금한 점을 의료진에게 상담했다.

□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 "호스피스·완화의료의 의미와 가치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환자와 가족의 존엄한 삶을 지지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이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다양한 호스피스·완화의료 사업으로 호스피스 질 향상에 만전을 기해 '22년 호스피스 유공 보건복지부장광 표창 수상에 이어 '23, 24년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호스피스완화의료부문 우수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추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언론보도 상세 보기
이전글 원자력병원, 환자 돌봄의 질 향상을 위한 로고테라피 교육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