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백그라운드 영역

메인페이지

메인배너01
메인배너02
메인배너03
메인배너04
메인배너05

호스피스 사업

함께하는 권역별호스피스센터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며
국민에게 수준 높은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호스피스 사업을 활성화하겠습니다.
환자와 가족 중심의 따뜻한
호스피스완화의료
마주잡은 두 손 놓지 않겠습니다.

보도자료 & 공지사항

보도자료
  •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2021년 암극복 캠페인 진행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암극복 캠페인 진행 "암으로 인한 통증, 알면 덜 수 있습니다" 원자력병원(원장 홍영준)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2021년 5월25일부터 5월27일까지 3일에 걸쳐 병원 로비 및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서 ‘암성 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암 극복 캠페인을 열었다. 암성 통증은 암 전이, 암 치료 후유증, 합병증 등 암환자 겪는 모든 통증을 말하며, 원자력병원은 암성 통증 조절의 필요성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암 극복 캠페인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암성 통증을 비롯해 호스피스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암성 통증 바로알기 SNS 이벤트, ▲암성 통증 관련 교육 자료 및 홍보 영상 배포 ▲호스피스 관련 ○X 퀴즈, ▲호스피스 바로알기 삽화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권역별호스피스센터 나임일 센터장은 “암 환자분들이 통증을 당연한 것으로 여겨 참는 경우가 많다”며, “대부분 약으로 조절되므로 통증이 생기면의료진에게 자세히 말하여 조절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성료 원자력병원(원장 홍영준)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10월29일(목) 병원동 1층 로비에서 호스피스의 날을 기념해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알기 캠페인을 펼쳤다. 매년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호스피스의 이해를 도와 적극적인 이용을 장려하고, 연명의료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환자와 가족, 내원객, 의료진을 대상으로 ▲호스피스 관련 리플릿 배부, ▲호스피스완화의료 홍보영상 송출, ▲호스피스 바로알기 삽화 전시, ▲유튜브 채널 개설, ▲SNS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대되어, 말기암 환자들이 호스피스완화의료를 통해 삶을 평안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호스피스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원자력병원은 입원형 및 자문형 호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간 지역 호스피스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서울 권역별호스피스센터로 선정됐다.
  • 원자력의학원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개소식
    원자력병원(원장 홍영준)은 7월 30일(목) 종합암검진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권역별호스피스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1월 1일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서울 지역 권역별호스피스센터로 선정된 원자력병원은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호스피스 관련 교육·훈련 지원 ▲전문 인력 양성 ▲권역 내 전문기관 네트워크 구축 연계활동 ▲인식개선 홍보활동 ▲말기환자의 현황 및 진단·치료·관리 등에 관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 호스피스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원자력병원은 현재 15병상의 호스피스 완화의료 병동에서 다학제적 전문가로 구성된 호스피스팀이 입원형 호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월부터는 자문형 호스피스·완화의료 건강보험 수가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문인력이 직접 일반병동 및 외래를 방문해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호스피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국민의 존엄하고 편안한 생애말기 보장이라는 정부 시책에 발맞춰 그간 호스피스 완화의료 사업을 통해 얻은 역량을 기반으로 서울 권역 호스피스센터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